About ADP

English    简体中文    繁體中文    日本語    한국어

Our Vision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는 2016년, 아시아 기반의 훌륭한 디자인을 발굴하기 위해 처음 시작되었습니다. 주관사인 한국의 디자인 미디어 '디자인소리'는 세계 최고 수준의 디자인 프라이즈를 만들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경험은 우리가 추구하는 가장 중요한 가치 중의 하나입니다. 당 공모전을 접하는 첫 순간부터, 우리의 고객, 수상자들의 마지막 경험이 가장 절정이 될 수 있도록 진심을 담습니다. 아시아 당대 최고의 디자인 어워드로 도약하는 것이 우리의 비전입니다.

 

 

 

 

279823272_1009529279937396_3846406644276158781_n.jpg

5bd822dbd1b69.jpg

 

Logo Design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의 로고 디자인은 한국의 유명 그래픽 디자인 에이전시 'VB스튜디오'에서 고안했습니다. VB스튜디오는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스튜디오입니다. ADP의 로고 심볼은 지구와 사람, 그리고 아시아를 상징합니다. 로고 아이덴티티를 기반으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에 적용하여 브랜드의 일관성을 극대화합니다.

 

 

 

 

5cf8beb614638609085de16c883f5cb5.jpg

P1014325.jpg

 

Custom Fonts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는 일관된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을 위해 전용서체가 필요했습니다. 한국을 대표하는 폰트개발기업  '폰트릭스'와 함께 전용서체를 개발했습니다. 아시아 최대의 국제 공모전인 ADP의 명성과 권위를 느낄 수 있는 폰트입니다. 다양한 환경에서 잘 읽을 수 있도록 손글씨의 영향이 두드러지는 휴머니스트 서체의 특성을 반영하여 제작하였습니다. 글로벌 활용도를 고려하여 총 3가지 두께로 파생하여 사용성을 높였습니다. 세리프가 없는 깔끔한 형태로 견고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줍니다. 세로획을 가로획보다 더 굵게 작업하여 획대비를 주었습니다. 대비가 높은 글자는 인쇄물이나 화면에서 눈에 쉽게 들어오고 시각적으로 돋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동적인 필기체의 특징 중 하나로, 알파벳 소문자 'h'나 'n'과 같은 아치형 문자에서 안쪽 공간이 비대칭한 모양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아치의 정점은 중앙보다 오른쪽에 있습니다. 아치형 문자에서 왼쪽 줄기(획)에 연결되는 깊은 컷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가파른 곡선은 특히 작은 크기에서 아치형 문자와 알파벳 'O'와 같은 둥근 문자를 분별케 해줍니다. 개방형의 속공간(Open aperture)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시원한 공간감을 주고, 글자를 더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리가처(Ligature)란 조건에 따라 글자의 형태를 변환할 수 있는 기능을 뜻합니다. 소문자와 대문자, 숫자 각 글자의 중심 높이가 다르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글줄의 흐름을 위해 일부 기호에 리가처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사용성 확보를 위해 라틴 문자 영역을 확장했습니다. 문자 영역을 확장하게 되면 유럽 언어권 대부분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ADP 전용서체 다운로드

 

 

 

 

b089235da7d261a901b921f8217ddab1.png

 

Entry Process

 

1. 온라인 접수

2. 1차 온라인 심사

3. 2차 온라인 심사

4. 파이널리스트 발표

5. 수상자 발표

6. 온라인 전시회 오픈

7. 오프라인 시상식

8. 위너패키지 발송

 

 

 

 

jury.jpg

 

The Foreman of the Jury

 

2017 - 일본 테츠야 마츠모토 건축가

2018 - 일본 요시마루 타카하시 교수

2019 - 미국 카림라시드 디렉터

2020 - 일본 요시마루 타카하시 교수

2021 - 미국 카림라시드 디렉터

2022 - 미국 카림라시드 디렉터

2023 - 일본 신고안도 교수

2024 - 일본 신고안도 교수

2025 - 한국 김현선 교수

 

 

 

Online Screening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는 '공정한 심사'를 가장 큰 가치로 여깁니다. 심사위원장, 운영사무국을 비롯해 어떤 누구도 심사에는 영향을 미칠 수 없으며, 오직 2차에 걸친 심사로만 수상자가 결정되는 시스템을 디자인했습니다. 우리는 세계에서 가장 공정한 심사 시스템과 운영을 지향합니다.

 

1. 1차 심사위원과 2차 심사위원을 완전히 분리함으로써 공정한 심사를 진행합니다.

2. 작품당 심사위원의 철저한 자동 배정 시스템으로 공정한 심사를 진행합니다.

3. 심사 결과 매칭 퍼센테이지 시스템으로 더욱 정확한 심사를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합니다.

 

 

 

 

Package.png

 

Winner Package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위너패키지는 V컷 마감을 적용한 최고 수준의 패키지 디자인으로 전 세계의 수많은 디자이너, 수상자에게 감동을 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 수년간 '박스마스터'와 함께 어떻게 하면 더 친환경적인 패키지를 만들까를 연구했습니다. 박스를 크게 하고 온갖 완충재를 많이 넣는 것보다 위너패키지와 딱 맞는(강도가 높은) 카톤 박스가 오히려 더 안전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ADP의 위너패키지는 외부 카톤 박스마저 전용으로 제작합니다. 위너패키지는 어워드의 '꽃'이라 불리죠. 모든 수상자의 가장 중요한 소장품이자, 어워드 브랜드 경험의 엔딩포인트이니까요. 고객의 감동을 위해 위너패키지의 종이 소재를 사람의 피부 질감을 닮은 최고급지 'LIKE SKIN'을 사용합니다. 

 

 

 

 

P1014349.jpg

 

Winning Certificate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의 수상 인증서는 일본 오사카 예술대학교 '타카하시 요시마루' 교수가 심혈을 기울여 고안한 디자인입니다. ADP 수상 인증서는 수상자의 소장 가치를 위해 최고 수준의 그래픽 퀄리티를 지향합니다. 1개의 수상작에는 오직 1개의 인증서를 제공합니다. 우리는 환경 보호를 중요한 가치로 여깁니다.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인증서는 추가로 판매하지 않습니다. 수상자는 직접 완전히 동일한 디자인의 디지털 수상 인증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6f24dec2a89bb492a11f0cc8be91092b.jpg

5ef05857fb43ec87940630f78949e992.jpg

 

Winning Yearbook

 

우리는 톤앤매너를 가장 중요한 디자인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선 하나를 긋더라도 이유가 있어야 하며, 모든 구성은 조화로워야 하고, 전체적으로 일관성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그 일관성이 오랜 시간 이어져야 하지요. 가장 좋아하는 사례는 영국의 '펭귄북스'입니다. 더 많은 사람이 책을 읽을 수 있게 하기 위한 디자인이라는 진정성, 하나의 디자인이 80년 넘게 이어진 것, 그로 인한 제작 생산성 등 매년 작품집을 발간하는 경영자 입장에서 큰 감명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디자인소리의 작품집 커버 디자인도 향후 100년 동안 바꿀 생각이 없습니다. 펭귄북스의 일관된 표지 디자인과 명확한 목적은 우리에게 큰 영감을 주었습니다. ADP의 수상작품집 표지 역시 처음 출간을 시작한 이후로, 큰 변경 없이 우리가 추구하는 오리지널리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의 수상 작품집을 어떻게 하면 고급화할 수 있을까를 정말 많이 고민했습니다. 결국은 재질인 것 같아요. 이전의 고객 페인포인트는 '약하다'였습니다. 아무래도 전 세계로 발송하는 도록이기 때문에 배송이나 패키징 과정에서 미세한 찌그러짐이나 흠집이 많았습니다. 해당 문제를 원천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은 결국, 재질이라고 생각합니다. 더 멋진 디자인의 작품집, 흠집이 없는 완전한 상태의 튼튼한 작품집을 제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4f8b9a56b05947cd09c6ce761f53d788.png

 

Online Exhibition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의 주관사인 '디자인소리'는 한국을 대표하는 디자인 미디어 중 하나입니다. 디자인소리는 지난 15년 동안 끊임없이 디자이너의 이야기를 인터뷰로 담아 왔습니다. ADP의 온라인 전시회는 디자인소리 유튜브 채널(4만 구독자)과 함께 아시아의 디자이너에게 큰 영감을 주는 레퍼런스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온라인 전시회를 통해 가치 있는 디자인을 지속해서 발굴하고 전 세계에 널리 알립니다. 

 

 

 

 

POSITIVE.PNG

 

Positive Comments

 

온라인 전시회의 각 수상작품 하단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한 심사위원 프로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공정함'을 가장 중요한 가치로 여깁니다. 심사위원의 프로필을 공개함으로써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의 심사 프로세스와 시스템의 투명성에 신뢰를 더합니다. 네거티브 코멘츠 심사위원 프로필을 공개하지 않는 이유는 심사위원의 결정권을 존중하기 위함입니다. ADP는 체계적이고 공정한 심사 시스템, 투명한 운영으로 수상작품의 가치를 극대화합니다. 

 

 

 

 

SKO_725_original.jpg

 

Ceremony in Seoul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시상식은 한국 서울에서 개최됩니다. 수상자를 위해 식전 스탠딩 와인 파티, 스테이크 코스 요리와 디자인 포럼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시상식에 참여하는 모든 수상팀에게는 시상식용 액자형 상패와 유니크한 에코백 굿즈를 증정합니다. 중국, 일본, 한국 등 전 세계의 디자이너가 모이는 글로벌 디자이너 커넥션 파티를 지향합니다.

 

 

 

 

랭킹.PNG

 

Winner Ranking

 

기업과 대학의 상위 100위를 자동으로 랭킹 집계합니다. 각 리스트를 클릭하면, 해당 수상자의 역대 모든 작품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것은 디자이너 및 기업에게 매우 가치 높은 포트폴리오 페이지 역할을 할 것입니다. 랭킹 포인트는 온라인 전시회 공개 후, 반영됩니다.

 

1. 팀오브더이어 : 500포인트

2. 그랜드 프라이즈 : 350포인트

3. 골드 위너 : 250포인트

4. 위너 : 100포인트

 

 

 

 

6270dd1aadc21ea14e123f6b8a3d4a57.jpg

 

Use of the ADP Mark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수상 마크는 우수 디자인을 상징합니다. 수상자는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수상 마크를 제한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제품의 패키지, 전시회 배너, 에코백 등의 굿즈에 ADP 마크를 사용하십시오. (수상자는 임의로 마크의 연도 삭제 및 변형을 할 수 없습니다)

 

 

 

 

sns.PNG

 

Logo Promotion System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의 '로고 프로모션 시스템'은 제출한 첫번째 이미지를 기준으로 ADP 수상 로고를 자동으로 합성합니다. 수상자는 로그인시 자신의 출품 작품 링크를 클릭 한 후, 합성이미지를 압축파일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 수를 가진 대표 SNS 채널인 페이스북, 위챗, 트위터, 핀터레스트, 인스타그램의 포스팅 규격으로 최종화했으며, 수상 인증 로고의 사이즈, 컬러, 간격 등의 디테일은 황금비율과 그리드 시스템을 적용하여 레이아웃을 디자인합니다. ADP의 '로고 프로모션 시스템'은 글로벌 디자이너 커뮤니티 바이럴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할 것입니다.

 

 

 

 

Previous Year Statistics

 

1. 출품 수 : 1,601작

2. 수상 수 : 248작

3. 디자이너 수 : 1,263명

4. 국가 수 : 25개국

5. 한국 외 국가 출품률 : 75%

6. 심사위원 : 7개국 35명

 

 

 

 

Award Partners

 

우리는 아시아의 저명한 디자인 미디어와 공식 파트너십을 맺고 수상작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리고 있습니다. 미디어 파트너는 매년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의 일정을 공유하고, 그들의 고객에게 출품을 권장합니다. 또한 전 세계의 수많은 디자인 미디어에서 매년 ADP의 수상작품을 매체에 소개합니다. 브랜드 기업 및 대학에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ADP 마크를 노출하여, 프로모션 효과를 극대화합니다.

 

1. TGDA

2. PUXIANG

3. DECO TV

4. DESIGNER

5. FUNDESIGN

6. DESIGN BOX

7. VISIONUNION

8. DESIGN EPOCH

9. CREATIVE MANILA

10. DESIGNSORI

11. K-DESIGN AWARD